본문 바로가기

내돈내고 리뷰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영어좀 잘해서 영어로 폼잡고싶다...실마리를 잡은 느낌

얼마전 잠실 교보문고에 갔다가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이라는 책을샀다

내 나이도 이제 40 이건만 아직도 서점에서 영어책을 보면 사고 싶어진다. 그렇다고 내가 영어를 잘하는 것도아니고...

회화는 하나도 못하고, 문법도 잘 알지는 못한다, 독해는 어찌어찌 조금 하는 수준...

이번에도 다른 책을 보러 갔다가
영어책 코너에 들렸는데 요즘 홈쇼핑에 자주나오는 시원스쿨에서 나온 책이 있어 들여다보게 되었다

책의 구성이 지금까지의 영어 학습서와는 확실히 달랐다. 문법설명은 아주 간략히 있었고 1단원에서 '주어+동사'로 이루어진 문장을 학습하고

1단원의 문장을 조동사,의문사 등을 활용하며 각 단원마다 점점 업그레이드시키는 방식인데 1단원을 마치기까지 상당한 반복학습을 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1단계로 공부한 단원에 나온 문장들의 반복해석

2단계로 공부한 단원에 나온 문장의 반복영작

그리고 공부한 단원들을 활용한 업그레이드 문장의 해석과 영작

마지막으로 일종의 단원평가

첨에 서점에서 보고 살 생각은 없었는데 저자의 서문을 보고 구매하게됐다.

어쩌면 난 밑줄친 첫번째문장에 해당되는 사람이 아니었나... 뭔가 느껴지는게 있었다.

그래서 구매했다. 그리고 지금 2회독 중이다. 최대한 책에서 하라는데로 암송하면서 문장을 외우고 해석한다.

어제 미드 CSI뉴욕 편을 보는데 드문드문 들리는 문장이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이책을 여름이 가기 전에
3회독을 완료할 생각이다.

조금이나 발전되어있는 나를 기대해본다.